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AQ

뒤로가기
제목

남스로스터리 원두커피는 일반 커피와 어떻게 다른가요?

작성자 남스로스터리(ip:)

작성일 2011-11-08

조회 2976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안녕하세요? 남스로스터리의 마스터로스터입니다


국내에서 유통되는 커피는 무척 다양하지요. 인스턴트 커피가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원두커피라 하더라도 너무 종류가 많아 어느 커피가 좋은 커피인지 알송달송하기만 합니다. 대략 정리해 보면 5가지 유형의 커피로 나뉘어 질 수 있을 것 입니다.

 

1. 대형 마트(이마트 등)에서 주로 판매하는 "인스턴트 커피", "대량으로 볶은 원두커피"

2. 옥션,Gmarket 등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저가의 "할인판매업체의 원두커피"

3. 원두커피 전문 쇼핑몰이 아닌 커피 관련 종합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헤즐럿 향커피와 원두커피"

4. 스타벅스 등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로스팅기간이 한참 지난 원두커피"

5. 원두커피 전문 쇼핑몰 또는 로스터리샵에서 주문 후 로스팅하여 판매하는 "갓볶은 원두커피"

 

커피는 기호식품이고 인스턴트 커피이든, 오래된 원두커피이든 먹는 사람이 좋다면 말릴 수 없는 일이지만(그렇지만 할 수 만 있다면 말리고 싶네요..^^)  

커피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5번째의 커피를 선택하여 신선하고 맛있는 커피를 즐길 것입니다.

 

원두커피는 같은 이름의 생두라 하더라도 생산 지역에 따라 맛이 다르고 또한 어떻게 로스팅을 하느냐에 따라 그 맛이 완전히 달라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다시말해 커피를 신선하게 볶는 다고 해서 반드시 맛있는 원두커피는 아니다 라는 것입니다. 즉, 커피볶는 집 만의 생두선별 능력과 볶는 기술이 중요하고 어떠한 향과 맛을 추구하는가? 에 따라 커피의 품질이 달라지게 됩니다.  

 

이러한 능력은 무작정 좋은 로스팅 장비로 열심히 볶는다고 해서 해결될 문제는 아닙니다. "좋은 커피 맛에 대한 정확한 인지 능력"과 좋은 맛을 시현하기 위해, "과학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가장 맛있는 로스팅 포인트를 잡아내는 능력" 을 갖추어야 합니다.  이러한 능력을 갖춘 원두커피 전문점의 커피라면 맘 편히 주문하여 신선하고 맛 좋은 커피를 충분히 즐기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 다음은 취향의 문제이겠지요.. 거의 유사한 재료를 사용하는 김치이지만 그 맛은 지역마다 집집마다 다르듯이 원두커피도 마찬가지입니다. 생두와 로스팅이 다르기 때문에 각자의 커피 취향에 맞는 원두 커피 전문점의 커피를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맛있는 커피와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라며..

 

감사합니다.


남스로스터리

마스터로스터 남승원

Best Coffee, Better Life!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